시흥시(시장 임병택)는 5월 27일부터 `2025 시흥청년축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흥시, 2025년 시흥청년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번 공모전은 시흥청년축제를 청년 및 지역사회의 공감으로 채워나가는 동시에, 청년친화도시 시흥으로의 도약 기반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축제 명칭과 슬로건,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시흥청년축제 분야` ▲시흥시의 청년친화도시 지정 도전을 응원하는 `시흥형 청년친화도시 슬로건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10일 18시까지이며, 시흥시 청년 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제안서를 작성해 담당자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심사위원 평가점수와 시민공감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최종 결과는 6월 27일 시흥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주제별 6명씩 총 12명을 선정하며, 수상 시 상장과 함께 최대 2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신경희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는 실질적인 청년 참여를 통해 청년정책을 설계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공모를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올해 청년축제 기획과 청년친화도시 시흥 브랜딩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5년 시흥청년축제는 오는 9월 20일 토요일, 시흥시 청년스테이션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전시·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청년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